삼각함수로 원 그리기

Math 2020. 1. 30. 16:1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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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ypescript를 공부 중에 재미로 허리 클래스를 만들다 허리 돌리기 라는 메소드를 구현해야 할 일이 생겼다.

 

곧 바로 삼각함수를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아주 좋은 자료가 너무 많아서 행복 그 자체 였다.

 

참고로 나는 수포자이다. 하지만 자발적 수포자이다. ( 그래봤자 수포자다. )

 

나 같은 수포자도 이해 할 수 있게 정리하려 한다.

 

비공식 삼각함수 스승님

 

  • Θ
    • 그리스 문자로 숫자 9를 뜻한다.
    • 세타라고 읽는다.
    • 전산학에서는 알고리즘 시간 복잡도를 Θ 표기법으로 나타낸다.
    • 수학에서는 각도를 나타낸다.
    • 종합
      • 그러니까 θ는 0 ~ 360 이다.
  • 점(.)
    • 정하게 한 지점!
    • 점이 이어진 것
  • 각도
    • 기준 점에서 두 선 그리고 두 선 사이 너비를 360 비율로 표현한 것

 

이제 삼각함수로 원을 그리기 위해 기준을 기준으로 원을 그려보자.

그림 직접 그리셨나요?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ㅠㅠ 고맙습니다.

우리가 겁나 찍어야 하는 점은 p이다.

 

  • 여기서 사용하는 공식
    • sin(θ) = y / d   ==  y = sin(θ) * d  
    • cos(θ) = x / d   ==  x = cos(θ) * d
  • 구해진 원은 d값을 반지름으로 하는 원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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_김은찬

두번 다시는 꺾이지 않으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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