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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ypescript를 공부 중에 재미로 허리 클래스를 만들다 허리 돌리기 라는 메소드를 구현해야 할 일이 생겼다.
곧 바로 삼각함수를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아주 좋은 자료가 너무 많아서 행복 그 자체 였다.
참고로 나는 수포자이다. 하지만 자발적 수포자이다. ( 그래봤자 수포자다. )
나 같은 수포자도 이해 할 수 있게 정리하려 한다.
비공식 삼각함수 스승님
- Θ
- 그리스 문자로 숫자 9를 뜻한다.
- 세타라고 읽는다.
- 전산학에서는 알고리즘 시간 복잡도를 Θ 표기법으로 나타낸다.
- 수학에서는 각도를 나타낸다.
- 종합
- 그러니까 θ는 0 ~ 360 이다.
- 점(.)
- 정하게 한 지점!
- 선
- 점이 이어진 것
- 각도
- 기준 점에서 두 선 그리고 두 선 사이 너비를 360 비율로 표현한 것
이제 삼각함수로 원을 그리기 위해 기준을 기준으로 원을 그려보자.
우리가 겁나 찍어야 하는 점은 p이다.
- 여기서 사용하는 공식
- sin(θ) = y / d == y = sin(θ) * d
- cos(θ) = x / d == x = cos(θ) * d
- 구해진 원은 d값을 반지름으로 하는 원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