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도를 분명히 밝혀라

  • X : d
  • O : date

그릇된 정보를 피해라

  • 계정 그룹
    • X : accountList
    • O : accountGroup

불용어를 피해라

  • X : customerObject
  • O : customer

발음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해라

  • X : genmdhms
  • O : generationTimestamp

검색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해라

  • 긴 이름이 짧은 이름보다 좋다.

인코딩을 피해라

  • X : member_description -> m_dsc 
  • O : description

클래스 이름

  • 명사, 명사구

메소드 이름

  • 동사, 동사구

기발한 이름은 피해라 / 재미난 이름보다 명료한 이름을 선택해라

  • X : whack
  • O : kill

한 개념에 한 단어를 사용해라

  • 일관성 있는 어휘는 코드를 사용할 프로그래머가 반갑게 여길 선물이다.

말장난을 하지마라

  • 다른 개념에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면 그것은 말장난에 불과하다.

해법 영역에서 가져온 이름을 사용하라

  • 코드를 읽는 사람도 프로그래머이므로 전산용어, 알고리즘 이름, 패턴 이름, 수학 용어 등을 사용해도 좋다.
  • 친숙한 용어라서 금방 이해 할 수 있다.

문제 영역에서 가져온 이름을 사용하라

  • 적절한 프로그래머 용어가 없다면 문제 영역에서 이름을 가져온다.

 

좋은 이름을 선택하려면 설명 능력이 뛰어나야 하고 문화적인 배경이 같아야 한다.

 

코드를 개선하려는 노력을 중단해서는 안 된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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