의도를 분명히 밝혀라
- X : d
- O : date
그릇된 정보를 피해라
- 계정 그룹
- X : accountList
- O : accountGroup
불용어를 피해라
- X : customerObject
- O : customer
발음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해라
- X : genmdhms
- O : generationTimestamp
검색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해라
- 긴 이름이 짧은 이름보다 좋다.
인코딩을 피해라
- X : member_description -> m_dsc
- O : description
클래스 이름
- 명사, 명사구
메소드 이름
- 동사, 동사구
기발한 이름은 피해라 / 재미난 이름보다 명료한 이름을 선택해라
- X : whack
- O : kill
한 개념에 한 단어를 사용해라
- 일관성 있는 어휘는 코드를 사용할 프로그래머가 반갑게 여길 선물이다.
말장난을 하지마라
- 다른 개념에 같은 단어를 사용한다면 그것은 말장난에 불과하다.
해법 영역에서 가져온 이름을 사용하라
- 코드를 읽는 사람도 프로그래머이므로 전산용어, 알고리즘 이름, 패턴 이름, 수학 용어 등을 사용해도 좋다.
- 친숙한 용어라서 금방 이해 할 수 있다.
문제 영역에서 가져온 이름을 사용하라
- 적절한 프로그래머 용어가 없다면 문제 영역에서 이름을 가져온다.
좋은 이름을 선택하려면 설명 능력이 뛰어나야 하고 문화적인 배경이 같아야 한다.
코드를 개선하려는 노력을 중단해서는 안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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